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보고 쓰는 글

블랙미러 - 존은 끔찍해

by 노이유 2023. 7. 9.
728x90

드디어 블랙미러 새로운 시즌이 나왔다. 예전에 블랙미러를 우연히 보고 너무 재밌어서 다 몰아봤었다. 그리고 언제 새로운 시즌이 나오나 했는데 올해 나와서 1편을 봤다. 1편의 내용을 간략히 요약하면 나의 생활이 나도 모르는 사이에 드라마로 방영이 되면서 일어나는 에피소드를 그리고 있다. 이 편을 보면서 정말 블랙미러는 블랙미러구나 라는 생각을 많이 했다. 가까운 미래에 정말 일어날 수 있는 일들을 정말 디테일하고 현실성 있게 그려낸다. 그래서 저게 말이 되는 건가?라는 주제를 설득력 있고 논리적으로 풀어낸다. 그래서 고개를 끄덕이게 할 수밖에 없고 그 상황에서 캐릭터들의 행동이 모두 이해가 간다. 그리고 블랙미러는 항상 반전이 있어서 정말 끝까지 집중력을 잃지 않고 볼 수 있다. 

 

이번 편에도 거대한 반전이 있다. 그래서 처음에 지나가는 말로 나왔던 대사들이 다 복선이었고 마지막에 반전이 나타나는 그 순간 정말 짜릿하게 볼 수 있었다. 그리고 블랙미러의 최대 장점은 현재 사용되고 있는 기술들을 정말 설득력 있게 가까운 미래에는 이럴 것이다 라고 보여주는 것이다. 이번 편에서는 안면인식 기술과 AI, 슈퍼컴퓨터 등 현재 상용화되고 있진 않지만 미래에서 상용화를 앞두고 있는 기술들에 대해 그리고 있다. 그래서 드라마의 상황과 설정이 극단적이어도 이해가 간다. 그리고 정말 그럴 거 같아서 섬뜩할 때도 있다. 아무튼 블랙미러의 팬이라면 무조건 추천한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