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경제 이슈

SK매직 가전 렌털 넘어 '생활구독 시대' 연다

by 노이유 2022. 3. 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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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공-SK매직

 

 

SK 매직이31일 밝혔다.

신규 캠페인 ‘생활구독’은 고객이 추구하는 편리, 건강, 친환경적인 가치를 고객이 원하는 보다 다양한 형태로 제공하고, 이를 통해 가전 렌털 기업을 넘어 새로운 패러다임의 구독 플랫폼 기업으로 거듭나겠다는 SK매직의 의지를 담았다. ‘론칭’ 편에서는 “생활을 구독하면 어떤 일이 일어날까”라는 궁금증을 불러일으키는 질문으로 고객이 누릴 수 있는 가치와 일상의 변화를 소비자 언어로 전달해 생활 구독에 대한 기대감을 높이고자 했다. SK매직은 ‘론칭’ 편에 이어 생활 구독 캠페인을 시리즈 형태로 선보여 소비자 공감을 계속해 이끌어 낼 계획이다.

한편, 지난 2020년 업계 최초 식기세척기, 세제 정기 배송 서비스를 선보인 SK매직은 현재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필터 등 구독 품목을 점차 확대해 나가고 있다. 보다 다양한 제품과 서비스를 선보이기 위해 지난해 삼성전자와 협업을 통해 냉장고, 세탁기, 건조기, 의류건조기 등 가전 세척 및 관리 등 전문적인 방문 관리 서비스를 결합한 ‘스페셜 렌털 서비스’를 선보였다.

최근에는 홈카페 시장을 겨냥해 필립스 커피머신 ‘라떼고’와 결합한 ‘스페셜 렌털 서비스’를 출시하는 등 제품과 서비스 영역을 지속적으로 확대해나가고 있다. 이뿐 아니라 고객 접점을 강화하기 위해 SK텔레콤 연계해 판매 매장을 전국 3300여개로 확대하는 등 그룹 계열사를 비롯한 다양한 기업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사업 경쟁력을 대폭 강화하고 있다.

 

이제 세상은 소유가 아닌 공유의 시대가 되고 있음을 느낀다. 앞으로 환경 보호 및 쓰레기 문제, 1인 가구 증가 등으로 물건을 소유하는 것보다는 공유하고 구독하는 것이 일상화될 것이다.

 

현재 렌트카 시장뿐 아니라 정수기 렌탈, 침대 매트릭스 렌털, 안마기 렌털 등 다양한 제품들이 물건을 파는 것이 아닌 빌려주고 있고 더 나아가 구독 서비스로 진화하고 있다.

 

이제는 어떤 물건을 소유하고 소유감을 느끼는 것보단 여러 다양한 제품을 구독해서 제품을 경험하고 그 경험을 공유하는 사회가 될 것이다. 그리고 유행이 지나거나 맘에 안 들면 구독을 취소하고 다른 제품을 구독하며 한 제품을 오래 쓰는 것이 아닌 다양한 제품을 쓰는 것이 일반적이 사회가 될 것이다.

 

꾸준히 뉴스를 보며 세상 돌아가는 트렌드를 익혀야겠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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