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보고 쓰는 글

블랙미러-왈도의 전성시대 (결말포함)

by 노이유 2020. 12. 6.
728x90

어젯밤 잠이 안 와 뭐할까 하다가 블랙 미러 왈도의 전성시대를 보고 잤다. 내용을 요약하자면 왈도라는 캐릭터가 선거에 나가면서 일어나는 에피소드를 담았다. 이번 편에서 전하고자 하는 메시지는 실존이라고 생각한다. 드라마에서 왈도는 캐릭터에 불과하지만 왈도가 하는 말에 대중들은 열광하고 왈도가 선거에 나갔을 때 많은 투표를 받는다. 왈도의 목소리 역할을 했던 주인공은 무언가 잘못됐음을 느끼고 대중들에게 왈도에게 투표하지 말라고 말하지만 대중들은 그의 말을 듣지 않는다. 그는 결국 왈도 역을 그만두지만 왈도의 인기를 포기할 수 없었던 회사의 사장은 자신이 왈도의 목소리를 내며 왈도의 인기를 이어나간다.

 

보면서 과연 진짜는 무엇인지 많이 생각하게됐다. 왈도라는 캐릭터 뒤에서 자신의 목소리를 내는 것이 가짜인 것인지 자신의 목적을 숨기고 유권자들을 대하는 대중 정치인들이 거짓인 것인지 질문을 던진다. 과연 진짜는 무엇이고 가짜는 무엇인가 무엇이 진심이고 무엇이 가식인가 질문을 던진다. 나도 답을 모르겠다. 드라마에서는 사람들이 여전히 왈도에 열광하며

끝이 난다. 대중들은 무엇이 진실이든지 관심 없다는 것을 보여주는 것이 아닌가 생각한다. 블랙 미러의 최대 장점은 결말이 너무 현실적이서 여운이 길게 남는다는 것이다. 진실과 거짓에 대한 고민이 필요할 때 보면 좋은 드라마이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