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냥 쓰는 글

내가 알고 있는 꿈을 이루는 방법

by 노이유 2021. 5. 5.
728x90

그냥 쓰는 글 2021.05.05 (내가 알고 있는 꿈을 이루는 방법)

지금부터 내가 알고 있는 꿈을 이루는 방법에 대해 적어보려 한다.

꿈이 없거나 꿈이 있는데 어떻게 이뤄야 할지

감이 안 서는 사람들이 보면 도움이 될 듯싶다.

 

1. 내 꿈이 무엇인지 정한다.

내가 무엇을 하고 싶은지

무엇이 되고 싶은지를 먼저 정해야 한다.

막연한 꿈은 막연한 결과를 가져올 확률이 높다.

내가 최종적으로 이루고 싶은 꿈과

그 꿈으로 가기 위한 중간 단계의 꿈을

정하는 것이 좋다.

왜냐하면 내가 최종적으로 이루고 싶은 꿈은 

지금의 현실과 차이가 너무 크기 때문에

현실감도 없고 너무 멀게만 느껴지기 때문이다.

나 같은 경우에는 33살까지 100억을 모으는 것이

나의 목표이다.

난 지금 26살이니 7년이나 남았고

100억은 내가 가진 돈에 비해 정말 높은 돈이다.

그래서 난 올해 5000만 원 모으는 목표를 잡았다.

내가 가지고 있는 모든 자산에서

생각해도 높은 금액이긴 하지만 

100억보다 현실성 있고 내가 노력하면 

충분히 달성 가능한 목표라 생각해서 정했다.

 

2. 꿈을 이루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 계획한다.

내가 이루고 싶은 꿈을 정했다면 

그 꿈을 이루기 위해 어떻게 행동하고 생각하고

살아야 하는지 정해야 한다.

시간 순으로 계획을 세워도 되고 

일의 진행 상황에 맞게 설정해도 좋다.

 

꿈을 이루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할지 

진지하게 고민하고 계획을 세운다면 

내가 앞으로 어떻게 살아야 하고 

어떻게 행동하고 생각해야 할지가 보인다.  

 

나 같은 경우 돈 100억을 벌고 올해 5000만 원을 모으기 위해

근로소득과 사업소득 그리고 불로소득을 창출하기로 

나만의 재무계획을 세웠다.

 

3. 내가 세운 계획을 실천한다.

2번에서 세운 계획을 실행에 옮긴다.

이 부분이 제일 어렵다.

인간은 변화를 본능적으로 싫어한다.

뇌 과학적으로 보면 뇌는 변화=위험

이라고 받아들인다고 한다.

그래서 내가 꿈을 이루기 위해 세운 계획을

실천에 옮기는 것은 굉장히 힘들다.

지금까지 내가 하지 않았던 것을 해야 하고

지금까지 해왔던 익숙한 것들을  그만해야 하기 때문이다.

 

나도 실행이 가장 힘들다.

정말 죽을 거 같다.

100억을 벌기 위해 내가 가진 나쁜 습관은 버리고

좋은 습관을 기르고 있는데 

정말 매 순간이 힘들다.

계획을 세우는 것도 힘들지만

계획을 실행에 옮기는 것은 2배 정도 더 힘든 거 같다.

 

그래도 나는 100억을 벌기 위해 

아침 7시에 일어나기 위해 노력하고

매일 독서 20분 글쓰기 30분을 하고 있다.

그리고 올해 5000만 원을 모으기 위해

학원에서 강사로 일하고 있으며 사업을 하고 있다.

그리고 주식, 비트코인에 내가 투자할 수 있는 만큼의

돈을 투자하고 있다.

 

4. 실천하는 과정에서 겪는 어려움에 굴복하지 않는다.

내가 세운 계획을 행동으로 하다 보면

분명히 힘들고 나가 생각하지 못한 

어려움에 직면하게 된다.

그럴 때 정말 포기하고 싶고 

현타도 많이 온다.

그리고 내 자신에게 실망하기도 한다.

 

근데 중요한 것은 포기하지 않는 것이다.

절대 절대 절대 포기하지 않는 것이 중요하다.

나도 포기하고 도망치고 싶은 순간이 많다.

포기하고 싶은 마음이 드는 것은 그만큼 

내가 노력했다는 것이고 

내가 힘들다는 것이다.

그러니 마음을 추스르고 

내 꿈을 향해 끊임없이 정진해 나가는 것이 필요하다.

 

5. 끊임없이 학습하고 실험한다.

꿈을 이루기 위해서는 내가 끊임없이

발전하고 능력 있는 사람이 돼야 한다.

이것도 힘들다.

5번이 힘든 이유는 안주해서이다.

이만하면 경험도 어느 정도 쌓인 거 같고

이만하면 남들보다 열심히 사는 거 같고 

이반 하면 남 부럽지 않게 버는 거 같고 

이런 생각들이 나를 발전시키고 

학습하는 것에 최대 적이다.

 

나도 5번이 힘들다.

먹고사는 것도 힘들어 죽겠는데

언제 새로운 것을 배우고 익히며

그것을 실험하며 더 나은 결과를 도출하나

라는 생각이 많이 든다.

그래서 그냥 잘 때도 많다.

하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책을 읽고

경제 유튜브를 보고 강의를 듣는다.

이유는 간단하다.

내가 꿈을 이루고 싶기 때문이다.

 

이렇게 내가 알고 있는 꿈을 이루는 방법에 대해 적어봤다.

이런 글을 쓰는 나도 꿈을 이루지 못했다.

꿈을 이루는 과정에서 고군분투하고 있을 뿐이다.

그래도 내가 알고 있는 선에서 최대한 적어봤으니

이 글을 읽는 당신에게 조금이라도 도움이 됐으면 좋겠다. 

'그냥 쓰는 글 ' 카테고리의 다른 글

개미는 오늘도 뚠뚠 시즌3 리뷰  (0) 2021.05.07
팀원들과 협력하는 방법  (0) 2021.05.06
소비욕구 줄이는 법  (0) 2021.05.04
교수님 강의 평가가 의미 없는 이유  (0) 2021.05.03
업비트 개설  (0) 2021.05.02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