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드라마 보고 쓰는 글

인생 드라마- 신의퀴즈

by 노이유 2018. 11. 10.
728x90

저의 주관적인 드라마 취향이 담겨있습니다.

드라마 스포가 담겨있습니다.

 

신의퀴즈

 

방영기간: 시즌1 2010.10.08. ~ 2010.12.10.

 

시즌2 2011.06.10. ~ 2011.08.26.

 

시즌3 2012.05.20. ~ 2012.08.12.

 

시즌4 2014.05.18. ~ 2014.08.03

 

신의 퀴즈 리부트 2018.11.14. ~

등장인물 류덕환 윤주희

 

뱀파이어 검사를 재미있게 본 후 OCN드라마 광팬이 되어 거의 다 찾아 봤다.

아마 뱀파이어 검사 다음으로 본게 신의 퀴즈 아닐까 싶다.

내가 봤을 당시 신의 퀴즈는 시즌3까지 나온 상태였다.

그래서 한번에 몰아보기 좋았다.

역시 OCN드라마 답게 소재는 신선하고 주제는 무거웠으며

OST는 말할 것도 없이 좋았다.

그리고 OCN드라마의 특징이 캐릭터가 가진 상황은 특수한데 그들이 가진

감정은 일반 사람들과 다를게 없다.

거기서 오는 울림이 시청자들로 하여금 인물에 더 몰입하게 하고 드라마에 더

집중하게 한다.

내용은 알 수 없는 이유로 사망한 사람들의 사인을 조사하는 법의관의 이야기와

사건을 해결해 나가는 형사의 이야기다.

신의 퀴즈가 아마 OCN 시즌제 드라마의 조상이 아닌가 싶다.

신의 퀴즈1이 방영되고 네티즌 사이에 엄청난 붐이 일었고 시즌제로 가달라는 요청이 엄청 많았다는 것으로 알고 있다.

신의 퀴즈 시리즈로 인해 류덕환이라는 대단한 배우를 세상에 알린 것 같아

나까지 기분이 뿌듯하다.

그리고 신의퀴즈가 잘 돼서 다른 드라마들까지 수월하게 제작된 것이 아닌가 짐작해본다.

신의 퀴즈 1의 장점은 알려지지 않은 마이너한 감성의 배우들이 나와 연기하는 것이다.

물론 연기를 잘한 것도 있지만 연예인 보는 느낌이 아니라 정말 실제 사건 현장을 보는 느낌이 들어서 좋았다.

그래서 더욱 드라마에 몰입할 수 있었다.

시즌 2에서는 프로 파일러가 새롭게 등장하고 이제는 하나하나의 사건을 해결하면서 동시에

천재 사이코패스와의 대결이 시작되는 시즌이다.

이때부터 착한 천재vs나쁜 천재의 대결구조가 시작되어 한층 재미를 높혔다.

그리고 러브 라인이 시작하는 시기여서 꽁냥꽁냥한 느낌도 받을 수 있는 시즌이다.

시즌3는 안내상이 윤주희를 대신해 형사로 나오며 류덕환과의 캐미를 보여준다.

스토리상에는 윤주희가 해외연수를 가는 것으로 나온다.

갑자기 안내상이 나와 처음에는 거부감이 있었다.

특유의 연기력으로 윤주희의 공백을 메꾸었지만

그래도 윤주희가 보고 싶은 건 어쩔 수 없다.

그리고 갑자기 신참 여 형사 박희본과 러브라인으로 이어지는 듯 아닌 듯한 모습이 나와

혼란스럽긴 했다.

그리고 천재 뇌 과학자 고경표와 대립을 보여줘 한층 더 재미있었다.

그리고 마지막에 예상치 못한 결말로 다음 시즌을 기다릴 수 밖에 없게 만들었다.

시즌4는 윤주희가 돌아왔고 거기에 아이돌들이 합류했다.

동예와 재경이다.

평소 아이돌이 연기하는 것을 좋게 보는 타입은 아닌데 재경은 레인보우 시절부터 좋아해

그냥 넘어갔는데 동해는 뭔가 이상하게 이질적인 느낌이 들긴 했다.

드라마에 섞인 듯 섞이지 못하는 모습을 보여줘서 아쉬웠다.

이 글을 쓰면서 신의 퀴즈를 검색해 보니 신의 퀴즈 리부트가 14일부터 방영된다고 한다.

정말 오랜만에 돌아온 신의 퀴즈 시리즈이니 꼭 봐야겠다.

드라마를 본 지 오래되 기억이 정확히 나지 않지만 최대한 그때를 떠올리며 썼다.

글을 읽는 분들에게 이 리뷰가 드라마를 판단하는 절대적 기준이 되지 않았으면 좋겠다.

그냥 참고용으로 좋을거 같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