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그냥 쓰는 글

신천지 장점

by 노이유 2019. 6. 25.
728x90

그냥 쓰는 글 2019.06.25.(신천지 장단점)

이번에는 신천지 센터 안에서 말씀을 배우며 장점과 단점에 대해 말해보려 한다.

 

1. 말을 잘하게 된다.

신천지 센터에서는 매일 스피치를 시키기 때문에 자연스럽게 말을 잘할 수밖에 없다. 물론 성경 수업에 대한 내용을 복습하는 차원에서 하는 하는 것이지만 확실히 말을 잘하게 되는 것은 있다. 그리고 강연 중간중간 성경을 읽으라고 시킨다. 성경을 읽다 보면 확실히 발음도 좋아지고 명확해지게 되며 문자를 읽는데 어려움이 없어진다.

 

2. 대화 기술이 늘어난다.

거기서는 전도사님이랑 보강하며 대화를 많이 하게 된다. 그러면서 말을 많이 하게 되는데 나 같은 아싸는 대화할 사람이 없다. 그런데 전도사님이랑 대화도 하고 수강생들이랑 대화하다 보면 나도 모르는 사이에 대화 스킬이 늘고 사람의 마음을 꺼내는 요령이 생긴다.

 

3. 성경에 대해 배움

비록 신천지 교리이지만 성경에 대해 배울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요즘 기독교인들이 많고 그리고 성경은 한 번쯤은 읽어 볼 만한 책이기에 읽으면서 성경에 대해 알 수 있는 것은 좋은 점이다.

 

4. 거짓말을 잘하게 된다.

거기서는 모략이라는 방식으로 전도를 한다. 예를 들면 내가 친구에서 친구야 내가 아는 누나가 지금 자기 계발 프로그램 개발 중인데 네가 실험자로 참여해 줄 수 있어? 이런 식으로 친구에게 물어보고 친구가 ok라고 하면 다 같이 그 친구를 신천지로 끌어들이기 위해 회의를 한다. 그래서 나와 전도사님 그리고 아는 누나를 섭외한다. 물론 다 신천지인이다.그래서 3명이서 짜고 그 친구를 신천지에 들어오도록 유인하는 것이다. 심리테스트를 한 다음에 이 결과를 분석하는데 시간이 좀 걸려요 근데 대충 보니까 특이 케이스네요? 하면서 다음 만남을 자연스럽게 잡는 것이다.어쨌든 이런 식으로 그 친구와 만남을 계속하게 해서 결국엔 신천지 센터까지 오게 만드는 것이다. 나도 이걸 해봤는데 재미도 있고 뭔가 영화 속에 한 장면 같기도 하면서 내가 배우가 된 기분이었다. 그리고 사기 치는 사람들이 이렇게 다 판을 다 짜고 사기를 치는구나 그러니까 당할 수밖에 없겠구나를 느끼곤 했다. 아무튼 나도 2번 정도 했는데 스릴 넘치고 재밌었다.

 

5. SNS를 끊게 된다.

신천지에서 센터 수강 초반에 미디어 디톡스라고 해서 여러분들의 생각 체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SNS를 끊으셔야 합니다. 하면서 SNS를 끊게 만든다. 그리고 자기 계발을 위해 온 사람들은 자신들이 성장하기 위해 온 것이니 마땅히 받아들인다. 매일 밤마다 얼마나 쓰니 앱에 사용 시간 나온 것을 캡처해서 전도사님한테 보낸다. 이렇게 감독해주는 사람이 있으니까 확실히 안하게 되는 면이 있다. 근데 그 이면에는 신천지에 대한 안 좋은 내용을 보지 못하게 하려는 의도가 있다. 그리고 SNS와 검색을 선악과라고 하며 절대 못하게 한다. 처음에는 신천지에 대한 비방글이 많아서 근거 없는 소문에 휘둘리면 안되니까 그런가 보다 했는데 물론 비방글도 많지만 신천지의 교리가 잘 못됐다는 것을 못 보게 하려는 의도가 있는 것이었다. 이유가 뭐가 되었든 덕분에 난 적어도 핸드폰으로는 유튜브를 안 보게 되었다.

 

6. 하나님이 계심을 알게 됨

난 신의 존재를 부정하는 사람이었는데 신천지에 있으면서 하나님이 계심을 믿는다. 그래서 기도도 많이 했고 응답해주신 것도 많다. 하나님을 믿지만 신천지를 나온 이유는 신천지 교리가 잘못 됐다는 것을 안 이유고 두 번째는 이만희씨는 보혜사가 아니라는 것을 깨달았기 때문에 나왔다.

 

7. 술을 끊음

신천지 센터를 수강하다 보면 금주와 금연을 요구하기도 하고 또 그렇게 된다. 월화목금 저녁 시간을 온통 신천지를 위해 쓰는데 술 먹을 시간이 어디 있나 주말에는 보강이나 복습하느라 시간이 안 나기 때문에 친구와 만나 술 먹기가 어려워진다. 금연도 담배 피시는 분 때문에 비흡연자들이 힘들다. 담배 안 피는 수강생들은 왜 피해받아야 하며 눈치를 주기 때문에 담배를 안 끊을 수가 없다. 난 신천지 센터에 있으면서 술을 안 먹게 되었는데 안 먹어보니 시간도 아끼고 돈도 아끼고 무엇보다 사고 날 걱정이 없어서 좋다. 그래서 신천지를 나온 지금도 술을 계속해서 안 먹을 생각이다.

 

8. 글을 많이 쓰게 됨

신천지 센터에서는 강연을 들은 다음 느낀 점과 기도문을 적어 보내라고 한다. 그리고 아무래도 성경에 대해 배우다 보니까 생각할 거리가 많아지고 아는 것이 많아져서 글감이 많아진다. 그래서 난 느낀 점 쓸 때 이것도 글 쓰는 훈련이 되겠지 하면서 글을 나름 신경 써서 썼고 그래서 글 쓰는 실력이 어느 정도는 늘어난 거 같다.

 

이렇게 신천지에 있으면서 좋았던 점에 대해서 썼다.그다음은 신천지에 있으면서 안 좋았던 점에 대해 쓰도록 하겠다.

 

'그냥 쓰는 글 ' 카테고리의 다른 글

신천지 느낀점  (2) 2019.06.27
신천지 단점  (0) 2019.06.26
신천지 있다 나온 썰4  (6) 2019.06.24
신천지 있다 나온 썰3  (0) 2019.06.23
신천지 있다 나온 썰2  (0) 2019.06.22

댓글